mobile background


BLANC in SEOUL : Encore Exhibitiion


2024 파리 장애인 올림픽 기념 한·불 특별교류전


Date

2024. 11. 11 (월) - 2025. 1. 11 (토)


케이리즈 갤러리는 한·불 특별교류전 BLANC in SEOUL을 선보입니다.


BLANC in SEOUL은 2024 파리 패럴림픽 개최를 맞이하여‘공존과 하모니’라는 주제 아래 프랑스 파리에서 2024년 8월에 개최한 ‘한-불 특별 교류전 BLANC’의 후속 전시로, 파리 전시의 성과를 한국관객들에게 알리고 양국간의 문화 예술 교류 및 한국 아티스트의 세계진출을 독려하고자 개최하는 전시입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파리 전시에서 전시된 작품 전체와 추가 작품이 전시되며,  특히 한국의 일반/장애인 아티스트와 프랑스 아티스트 15인이 참여한 파리 패럴림픽을 주제로 한 단체 협업작품을 정식으로 선보입니다. 본 협업작품은 2024 패럴림픽 개최지인 파리를 총 15개의 구획(5×3)으로 나누어 각 구획을 총 15명의 작가(한국작가 12명 (한국 장애인작가 11명 포함), 프랑스 작가 3명)이 각 구역의 주요 명소 및 경기장과 해당 경기장에서 개최되는 주요 경기를 모티브로 15개의 캔버스 작품을 제작하고 하나의 큰 작품으로 전시한 작품으로 서로 다른 작가가 하나되어 새로운 작품을 탄생시킨 작품이라는 점에서 새로운 감정을 느끼게 할 것입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한국AI작가협회 소속 작가들이 함께 참여 제작한 영상컨텐츠도 함께 전시됩니다. 


이 외에도, 전시에 참여한 한국과 프랑스 작가 개인 작품 약 40여점과 한국AI작가협회 소속 작가 작품이 함께 전시되어 순수미술과 기술이 융합한 형태의 전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본 전시를 통해서 지난 여름 파리에서 하나되는 감동적인 느낌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