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background


BLANC in SEOUL : Encore Exhibitiion


2024 파리 장애인 올림픽 기념 한·불 특별교류전


Date

2024. 11. 11 (월) - 2025. 1. 11 (토)


Hours

화요일 - 토요일  |  오전 11 - 오후 6시  |  일, 월 휴관

Tue - Sat  |  11am - 6pm  |  Sun, Mon closed


Visit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84길 10 (삼성동146-23) B1 KLIZ gallery 케이리즈갤러리


Contact

gallerykliz@gmail.com
02-517-6835


무료 관람


일반 방문 및 작품 상담을 위해서 사전 예약 부탁드립니다.

예약 확정시 확정 연락을 드립니다.

(당일 예약을 원하시는 경우 전화로 문의 바랍니다.)


케이리즈 갤러리는 한·불 특별교류전 BLANC in SEOUL을 선보입니다.


BLANC in SEOUL은 2024 파리 패럴림픽 개최를 맞이하여‘공존과 하모니’라는 주제 아래 프랑스 파리에서 2024년 8월에 개최한 ‘한-불 특별 교류전 BLANC’의 후속 전시로, 파리 전시의 성과를 한국관객들에게 알리고 양국간의 문화 예술 교류 및 한국 아티스트의 세계진출을 독려하고자 개최하는 전시입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파리 전시에서 전시된 작품 전체와 추가 작품이 전시되며,  특히 한국의 일반/장애인 아티스트와 프랑스 아티스트 15인이 참여한 파리 패럴림픽을 주제로 한 단체 협업작품을 정식으로 선보입니다. 본 협업작품은 2024 패럴림픽 개최지인 파리를 총 15개의 구획(5×3)으로 나누어 각 구획을 총 15명의 작가(한국작가 12명 (한국 장애인작가 11명 포함), 프랑스 작가 3명)이 각 구역의 주요 명소 및 경기장과 해당 경기장에서 개최되는 주요 경기를 모티브로 15개의 캔버스 작품을 제작하고 하나의 큰 작품으로 전시한 작품으로 서로 다른 작가가 하나되어 새로운 작품을 탄생시킨 작품이라는 점에서 새로운 감정을 느끼게 할 것입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한국AI작가협회 소속 작가들이 함께 참여 제작한 영상컨텐츠도 함께 전시됩니다. 


이 외에도, 전시에 참여한 한국과 프랑스 작가 개인 작품 약 40여점과 한국AI작가협회 소속 작가 작품이 함께 전시되어 순수미술과 기술이 융합한 형태의 전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본 전시를 통해서 지난 여름 파리에서 하나되는 감동적인 느낌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빕니다.